본문 바로가기
가톨릭 인사이트

가정기도문 – 부부의 사랑과 일치, 지향기도

by 콩콩이성가대 2025. 7. 6.
반응형

👉 이 글에서는 가정기도문을 공유합니다. 

 부부의 사랑과 일치2025년 가정기도는 주교회의 가정과 생명 위원회에서 발간한 「혼인 교리서」를 중심으로 부부가 함께 혼인의 의미와 가치를 깨닫도록 안내하며 혼인과 그 토대 위에 세워진 가정의 존엄을 보호하고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준비하였습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발견하고 가정과 공동체, 그리고 우리의 교회에 복음의 기쁨이 살아 숨 쉴 수 있도록 신앙이 전수되는 가정 공동체를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기⬇️

 
 

가정기도 시작하기 

 가족이 함께 기도할 수 있는 시간을 미리 정한다.
 기도상, 십자고상, 초, 성경, 혼인교리서 준비
※ 모임 중에는 상대의 말을 귀담아 듣고 훈계가 되어서는 안 된다.
 
 
1. 시작기도
2. 혼인교리서읽기
3. 지향
4. 파견성가

 

 
1. 시작기도
사랑이신 주님, 우리를 한 자리에 불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늘 우리와 함께 하시고자 기다리시는 주님께 마음을 활짝 열어 참 생명의 말씀이 전하는 침묵의 소리를 가슴으로 듣게 하소서.저마다의 길을 걸어온 우리들이 욕심과 이기심의 벽을 허물고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누며 주님께 의탁하는 믿음으로, 주님만을 바라는 희망으로, 주님과 하나되는 사랑으로, 덕을 실천하는 가족이게 하소서.사랑이신 주님, 서로 같음을 기뻐하고 서로 다름을 너그러이 감싸주며 우리도 하나되게 하시어 찬미의 기도 올려 주님께 영광드리는 참 사랑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아멘
 
.
2. 혼인교리서 함께 읽기
아래 '혼인교리서'를 읽고 잠시 묵상합시다.
 
 
- 하느님의 계획과 섭리 안에서 지나온 자신의 삶의 과정을 다시 돌아봅시다
.- 배우자를 하느님 안에서 나와 똑같은 존엄과 가치를 지닌 존재로 바라보고 있는지 생각해 봅시다.
- 가톨릭 신자가 된 나는 신앙을 하느님의 선물로 받아들이고 있는지, 또한 하느님께서 우리 두 사람의 사랑의 원천이시며 힘이심을 믿는지 숙고해 봅시다.
※ 나눔이 끝나면 함께 손을 잡고 ‘주님의 기도’를 바칩니다.
 
 
 
3. 기도지향정하기
-지난달에 있었던 일 중 힘들거나 걱정되던 일, 감사했던 일이 무엇이었는지 나눈다.
- 가족들에게 필요한 기도지향을 정한다
 
4. 마침 성가
당신을 향한 노래 
야훼이레 478번 
 
 
 

 

 

✅ 혼인교리서

- 제1장 그리스도인인 우리정리해 봅시다우리 인간이 ‘하느님의 모상’이라는 말은 우리가 하느님에게서 왔고, 우리에게 그분을 드러내는 특별하고도 고유한 무엇이 있다는 뜻입니다. 곧 이 교리는 인간이 존엄한 존재임을 깨달으라는 초대입니다. 오직 인간만이 하느님을 알고 사랑할 수 있으며, 지성과 자유와 양심의 빛에 따라 하느님의 창조 활동에 협력하며 살아갈 수 있는 인격적 존재입니다.하느님께서는 우리를 영혼과 육체의 단일체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분의 계획 속에서 남자와 여자로 창조된 우리는 ‘남성성’과 ‘여성성’을 통하여 그분의 지혜와 선을 반영합니다. 우리가 남자와 여자로서 각자의 성적인 몸과 그 고유한 특성들을 잘 알고 존중하는 것은 서로 협력하고 보완하면서 각자의 소명에 따라 하느님 계획에 응답하게 하여 줍니다.세례성사를 통하여 그리스도인이 된 우리는 모든 영역에서 하느님의 부르심과 가르침에 응답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요청받습니다. 우리를 먼저 사랑하시고 우리를 불러 주신 하느님 사랑에 대한 응답이 우리의 소명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사랑에서 사랑하기를 배우고 실천하며, 특히 혼인을 통하여 부부로서 그 사랑에 참여합니다.

 


📢 알림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주는 가톨릭 좋은 글들이 많습니다.
신앙 안에서 위로받고 싶은 날, 조용히 묵상하고 싶은 시간에 함께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말씀과 묵상글들을 함께 나누어보세요.
신앙의 길 위에서 오늘도 하느님과 동행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천주교 가톨릭 기독교 가정기도문 지향기도문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 이 블로그의 새로운 주소
👉 여기로 방문하세요!
  • 블로그 새 주소